최종편집 : 2025.12.22 11:47
Today : 2025.12.22 (월)

코레일관광개발이 경부선 구간에 '가을 템플스테이 특별임시열차'(템플열차)를 추가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 템플열차는 충북 반야사, 충북 법주사, 충남 신안사, 경북 동화사 등 4개 천년 고찰 중 한 곳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운영된다.
코레일관광개발은 계절별로 차별화된 ‘템플열차 시리즈’를 운영하며, 사찰 문화와 철도 여행을 결합한 힐링 콘텐츠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가을편은 올해 세 번째이자 마지막 시리즈로, 봄·여름편에 이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참가자들은 각 사찰에서 스님과의 차담, 염주 만들기, 유기농 쿠키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템플스테이 체험 후에는 각 지역의 대표 관광 명소를 둘러보는 일정도 마련돼 있다.
서울역에서 팔도장터관광열차를 타고 출발하며, 1인당 상품가는 7만 5000원부터다. 자세한 일정과 예약은 코레일관광개발 여행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백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가을 단풍으로 물든 천년 사찰에서 템플스테이를 경험하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마음을 돌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계절별 특색 있는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