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7 16:57
Today : 2025.11.07 (금)

코레일관광개발이 경부선 구간에 '가을 템플스테이 특별임시열차'(템플열차)를 추가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 템플열차는 충북 반야사, 충북 법주사, 충남 신안사, 경북 동화사 등 4개 천년 고찰 중 한 곳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운영된다.
코레일관광개발은 계절별로 차별화된 ‘템플열차 시리즈’를 운영하며, 사찰 문화와 철도 여행을 결합한 힐링 콘텐츠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가을편은 올해 세 번째이자 마지막 시리즈로, 봄·여름편에 이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참가자들은 각 사찰에서 스님과의 차담, 염주 만들기, 유기농 쿠키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템플스테이 체험 후에는 각 지역의 대표 관광 명소를 둘러보는 일정도 마련돼 있다.
서울역에서 팔도장터관광열차를 타고 출발하며, 1인당 상품가는 7만 5000원부터다. 자세한 일정과 예약은 코레일관광개발 여행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백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가을 단풍으로 물든 천년 사찰에서 템플스테이를 경험하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마음을 돌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계절별 특색 있는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