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7 16:57
Today : 2025.11.07 (금)

보석대축제는 익산을 대표하는 관광형 산업 축제로 화려하고 진귀한 보석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자리다.
전북 익산시는 왕궁면 주얼팰리스와 보석테마관광지 일원에서 '주얼팰리스 보석 가을대축제'를 22일부터 내달 2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얼팰리스협의회가 주관하고 익산시와 전북특별자치도가 후원한다. 축제에는 주얼팰리스 내 54개 업체가 참여해 전시·판매·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축제 기간에는 24K와 다이아몬드를 제외한 모든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30% 특별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개인이 소유한 보석을 새 디자인으로 리폼할 수 있는 '보석 리세팅', 보석 가공 시연, 체험 부스, 익산보석산업 사진 기록전, 행운의 탄생석 특별전 등의 이벤트가 마련된다.
또 보석테마관광지는 보석박물관과 실내외 놀이체험시설 ‘다이노키즈월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주얼팰리스 보석대축제는 익산의 보석산업 경쟁력과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며 "가을 정취 속에서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반짝이는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얼팰리스 보석대축제는 매년 봄·가을 두 차례 열리며, 산업과 관광이 어우러진 익산의 대표 브랜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