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7 13:00
Today : 2025.11.07 (금)

강원도 대표 축제인 횡성한우축제가 오는 10월 22일부터 26일까지 횡성군 섬강둔치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이번 축제는 우아한 휴식이라는 콘셉트로, 지역 한우의 품질과 여행 경험을 동시에 만족시키려 한다.
행사장은 주먹거리, 문화예술, 체험 등 3개 테마로 운영되며, 구이존, 로컬푸드존을 비롯한 다채로운 먹거리 코너는 한우의 명성을 직접 증명한다.
특히 2000석 규모의 한우구이터존, 키즈그라운드, 생태목장과 같은 체험 프로그램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알찬 여행 코스를 제공한다.

공연 부문에서는 ‘우아한 뮤직페스타’가 주목받는다. 박서진, 장민호, 박지현, 이석훈, 김희재, 적재, 안성훈, 에녹, 오유진, 황윤성 등 다수의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한다.
축제의 밤을 장식하는 드론아트쇼는 300대 이상의 드론과 미디어아트가 결합된 대형 퍼포먼스로, 미리 자리 잡으면 웅장한 장면을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교통·주차 정보도 축제 만족도를 좌우한다. 축제장 일대에는 종합운동장(650대), 문화체육공원(450대) 등 10개소의 대형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다.
횡성역~축제장을 이어주는 셔틀버스도 수시 운행되어 편의를 더한다.
축제 기간 동안 한우의 맛, 다양한 공연, 교통 편의가 한 번에 어우러져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가을 여행 경험을 선사한다. 가을, 횡성에서 새로운 추억을 남겨보길 권한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