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2 11:47
Today : 2025.12.22 (월)

강원도 대표 축제인 횡성한우축제가 오는 10월 22일부터 26일까지 횡성군 섬강둔치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이번 축제는 우아한 휴식이라는 콘셉트로, 지역 한우의 품질과 여행 경험을 동시에 만족시키려 한다.
행사장은 주먹거리, 문화예술, 체험 등 3개 테마로 운영되며, 구이존, 로컬푸드존을 비롯한 다채로운 먹거리 코너는 한우의 명성을 직접 증명한다.
특히 2000석 규모의 한우구이터존, 키즈그라운드, 생태목장과 같은 체험 프로그램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알찬 여행 코스를 제공한다.

공연 부문에서는 ‘우아한 뮤직페스타’가 주목받는다. 박서진, 장민호, 박지현, 이석훈, 김희재, 적재, 안성훈, 에녹, 오유진, 황윤성 등 다수의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한다.
축제의 밤을 장식하는 드론아트쇼는 300대 이상의 드론과 미디어아트가 결합된 대형 퍼포먼스로, 미리 자리 잡으면 웅장한 장면을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교통·주차 정보도 축제 만족도를 좌우한다. 축제장 일대에는 종합운동장(650대), 문화체육공원(450대) 등 10개소의 대형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다.
횡성역~축제장을 이어주는 셔틀버스도 수시 운행되어 편의를 더한다.
축제 기간 동안 한우의 맛, 다양한 공연, 교통 편의가 한 번에 어우러져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가을 여행 경험을 선사한다. 가을, 횡성에서 새로운 추억을 남겨보길 권한다.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