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2 11:47
Today : 2025.12.22 (월)

전남 나주시는 23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올해 '국제농업박람회'과 연계하여 나주를 찾는 관람객 편의 증진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나주관광 투어버스'를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투어버스는 나주의 대표 관광지와 함께 올해 '전라남도 정원페스티벌'이 펼쳐지는 '영산강정원'을 잇는 순환 노선으로 관람과 이동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특히 1일 1000원이라는 저렴한 요금으로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투어버스는 나주의 관문인 나주역(송월동)을 출발해 박람회가 열리는 나주 산포면 전라남도농업기술원과 유서 깊은 나주읍성(금남동)을 경유해 정원페스티벌이 열리는 영산강정원(영산동)과 황포돛배 선착장(이창동) 등을 거쳐 다시 나주역으로 돌아오는 순환 노선으로 운영된다.
운행 기간은 29일까지 7일간이다. 매일 오전 10시10분부터 오후 5시50분까지 총 10회 운영된다.
나주시는 탑승객 편의를 위해 각 경유지에 승하차 안내표시를 설치하고 차량 내부에는 나주의 주요 관광지와 맛집 정보를 담은 홍보물을 준비해 둘 예정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국제농업박람회 기간 운영하는 투어버스는 방문객들이 나주를 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지역 상권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나주를 방문해서 깊어 가는 나주의 가을 정취를 마음껏 느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