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0.14 17:17
Today : 2025.10.14 (화)
진안 마이산이 막걸리의 달콤한 향기에 들썩인다.
전북 진안군은 오는 24~25일 마이산 북부 일대에서 '제2회 진안고원 막걸리 페스티벌 낭만酒막(주막)'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진안군이 주최하고, ㈔진안군관광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 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던 '진안고원 막걸리 페스티벌, 낭만포차'에 이어 더욱 풍성하게 관광객을 맞을 예정이다.
'낭만酒막'은 전통주와 감성을 결합한 주막형 야간관광 축제로, 오후 3~9시 운영된다. 낭만 가득한 음악을 곁들여 지역 막걸리와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안주를 즐길 수 있으며, 진안만의 가을 정취도 만끽할 수 있다.
축제장에는 ▲酒레크리에이션 ▲술술 낭만라디오 ▲풍악한마당 공연 ▲진안 올나잇 버스킹 & EDM 파티 ▲체험형 프로그램인 낭만酒루마블 여행 ▲나만의 표주박 꾸미기 ▲낭만네컷 인증사진 ▲주모 막걸리 한잔 데시벨 ▲보부상 천원 경매 ▲친환경 나무놀이터 게임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특히, 지역 막걸리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안주를 구입하면 세트로 제공된다. 축제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전주와 진안 간 셔틀버스(왕복)도 운행된다. 셔틀버스 비용은 쿠폰으로 환급받아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군은 낭만酒막을 진안의 자연·전통·문화를 함께 즐기는 신개념 감성 주막형 축제로 앞으로는 규모와 콘텐츠를 더욱 확장해 진안의 대표 야간축제로 육성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관광협의회 블로그 및 SNS,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
로컬여행, 가을여행 핫플레이스로 올해 나주 영산강 체육공원이 주목받는다. 전남 나주 영산강 체육공원 일대가 코스모스의 만개로 화려한 가을 정취를 자아낸다. 나주시...
이번 로컬여행 장소인 고흥 녹동항에서 추석 연휴에 맞춰 대규모 드론쇼와 해상불꽃쇼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10월 4일, 6일, 7일 3일간 펼쳐지며, 추석을 기념하는...
광주 서구 농성동 힐스테이트 먹자골목에 위치한 화정동맛집 진하수산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후 6시 무렵 이미 대기가 생길 정도로 찾는 손님이 많다. 회와 함께 제공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