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0.12 18:51
Today : 2025.10.13 (월)
광주시, 전남도, 나주시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11회 빛가람페스티벌'이 18∼19일 전남 나주시 빛가람동 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2015년 시작된 빛가람페스티벌은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과 가족,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대표 가을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축제는 '온리원(Only One) 빛가람, 모두가 하나되는 빛'을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 행사로 꾸며진다.
첫날인 18일에는 광주광역시립교향악단 클래식 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 케이팝(K-POP) 댄스, 개막식, 이전 공공기관 동아리 콘서트, 빛가람 합창단의 무대가 이어진다.
둘째 날인 19일에는 이전 공공기관 오케스트라, 주민들이 참여하는 장구난타·라인댄스·줄넘기 공연이 펼쳐진다.
버블·벌룬 퍼포먼스, 크로스오버 팝페라 무대가 준비돼 있으며, 초대 가수 김장훈이 출연해 히트곡들을 열창한다.
끝으로 폐막식과 불꽃 쇼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벼룩시장, 푸드 존, 어린이 에어바운스 놀이터, 체험 부스, 반려동물 놀이터, 흑백사진관이 운영된다.
고광완 광주시 행정부시장은 10일 "문화·예술·체험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방문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
로컬여행, 가을여행 핫플레이스로 올해 나주 영산강 체육공원이 주목받는다. 전남 나주 영산강 체육공원 일대가 코스모스의 만개로 화려한 가을 정취를 자아낸다. 나주시...
이번 로컬여행 장소인 고흥 녹동항에서 추석 연휴에 맞춰 대규모 드론쇼와 해상불꽃쇼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10월 4일, 6일, 7일 3일간 펼쳐지며, 추석을 기념하는...
광주 서구 농성동 힐스테이트 먹자골목에 위치한 화정동맛집 진하수산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후 6시 무렵 이미 대기가 생길 정도로 찾는 손님이 많다. 회와 함께 제공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