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4:59
Today : 2025.12.20 (토)

대한민국 대표 국민 가요 프로그램인 KBS ‘전국노래자랑’이 12년 만에 전주에서 열린다.
전주시는 오는 10월 14일 오후 2시 덕진공원에서 ‘전북 전주시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3년 이후 12년 만에 열리는 것으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며 화합하는 시민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본선 무대에 앞서 10월 12일 오후 1시 전주시청 강당에서 예심이 진행되며, 예심을 통해 본선 무대 참가자가 선발된다.
참가 신청은 10월 15일부터 19일까지 가능하며, 선착순 300팀으로 마감된다.
신청 대상은 전주시민과 전주 소재 사업자, 직장인, 학생 등 누구나 가능하며, 각 동 주민센터 방문 또는 전자우편 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전주시편에는 김성환, 강문경, 윤태화, 전유진, 진현 등 인기 초대 가수들이 참여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주시는 전국노래자랑을 단순 경연을 넘어 시민 화합과 지역 홍보의 장으로 활용하며, 덕진공원이라는 대표 관광명소에서 진행해 가을철 관광객에게도 특별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