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0.11 20:39
Today : 2025.10.12 (일)
전주시는 오는 11일과 12일 차이나거리와 웨딩거리에서 ‘제5회 전주거리인형극제’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거리인형극제는 전주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꼭두가 주관하며, 매일 낮 12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첫날인 11일 차이나거리에서는 ‘토끼는 당근’, 마리오네트 인형극 ‘목각인형한마당’, 퍼포먼스 인형극 ‘홀리와 뚱이의 재밌는 외출’, ‘달달한 수수팥떡 이야기’, 음악인형극 ‘그레고 인형음악대’ 등이 무대를 채운다.
둘째 날인 12일 웨딩거리에서는 대형인형 퍼포먼스 ‘보라매와 아이’, 음악인형극 ‘그레고 인형음악대’, 오브제극 ‘줄로 하는 공연’, 이야기극 ‘얼쑤~ 호랑이가 나타났다’, 매직인형극 ‘퍼펫 박스’가 펼쳐진다.
특히 이날 웨딩거리에서는 대형 인형을 활용한 거리 행진 공연도 예정돼 있어 축제 방문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노은영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연휴기간 전주를 찾은 관광객과 시민 등 온 가족이 함께 방문해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인형극들을 보고 좋은 추억을 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
로컬여행, 가을여행 핫플레이스로 올해 나주 영산강 체육공원이 주목받는다. 전남 나주 영산강 체육공원 일대가 코스모스의 만개로 화려한 가을 정취를 자아낸다. 나주시...
이번 로컬여행 장소인 고흥 녹동항에서 추석 연휴에 맞춰 대규모 드론쇼와 해상불꽃쇼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10월 4일, 6일, 7일 3일간 펼쳐지며, 추석을 기념하는...
광주 서구 농성동 힐스테이트 먹자골목에 위치한 화정동맛집 진하수산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후 6시 무렵 이미 대기가 생길 정도로 찾는 손님이 많다. 회와 함께 제공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