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0.10 10:56
Today : 2025.10.10 (금)
책 읽기 좋은 계절 10월 가을을 맞아 광주에서 빛고을 책마당 독서축제가 펼쳐진다.
광주시는 11일과 12일 이틀동안 시청 야외광장서 시민 참여형 독서문화 축제 '2025 빛고을 책마당'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책이랑 날자-북(Book) & 락(樂)'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시민 참여형 독서문화 축제로 운영된다.
의사 출신으로 '중증외상센터 골든아워' '포스트팬데믹' 등을 집필한 작가 이낙준의 강연과 클래식 콘서트(앙상블 선), 북마켓, 야외도서관, 별빛 시네마, 힐링 요가, 체험부스 등이 펼쳐진다.
청년세대와 소통할 수 있도록 '웹툰 특별존'이 운영되며 가족이 참여 할수 있는 패밀리 키즈 매직쇼, 동화작가 윤미경의 강연, 솜사탕쇼, 벌룬버블쇼 등이 진행된다.
실내에서는 드로잉 아쿠아, 데코덴 키링 만들기, 엘이디(LED) 반딧불이 만들기, 아크릴 무드등, 친환경 타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전은옥 문화체육실장은 "빛고을 책마당은 시민 모두가 책을 매개로 소통하고 어울리는 축제"라며 "광주시청 야외광장에서 책을 읽으며 가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로컬여행, 가을여행 핫플레이스로 올해 나주 영산강 체육공원이 주목받는다. 전남 나주 영산강 체육공원 일대가 코스모스의 만개로 화려한 가을 정취를 자아낸다. 나주시...
이번 로컬여행 장소인 고흥 녹동항에서 추석 연휴에 맞춰 대규모 드론쇼와 해상불꽃쇼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10월 4일, 6일, 7일 3일간 펼쳐지며, 추석을 기념하는...
광주 서구 농성동 힐스테이트 먹자골목에 위치한 화정동맛집 진하수산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후 6시 무렵 이미 대기가 생길 정도로 찾는 손님이 많다. 회와 함께 제공되...
(사진=영광군 제공) 붉은 꽃물결이 일렁이는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는 가을철 로컬여행지로 추천받기에 충분한 매력을 지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