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1.09 16:22
Today : 2026.01.09 (금)

책 읽기 좋은 계절 10월 가을을 맞아 광주에서 빛고을 책마당 독서축제가 펼쳐진다.
광주시는 11일과 12일 이틀동안 시청 야외광장서 시민 참여형 독서문화 축제 '2025 빛고을 책마당'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책이랑 날자-북(Book) & 락(樂)'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시민 참여형 독서문화 축제로 운영된다.
의사 출신으로 '중증외상센터 골든아워' '포스트팬데믹' 등을 집필한 작가 이낙준의 강연과 클래식 콘서트(앙상블 선), 북마켓, 야외도서관, 별빛 시네마, 힐링 요가, 체험부스 등이 펼쳐진다.
청년세대와 소통할 수 있도록 '웹툰 특별존'이 운영되며 가족이 참여 할수 있는 패밀리 키즈 매직쇼, 동화작가 윤미경의 강연, 솜사탕쇼, 벌룬버블쇼 등이 진행된다.
실내에서는 드로잉 아쿠아, 데코덴 키링 만들기, 엘이디(LED) 반딧불이 만들기, 아크릴 무드등, 친환경 타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전은옥 문화체육실장은 "빛고을 책마당은 시민 모두가 책을 매개로 소통하고 어울리는 축제"라며 "광주시청 야외광장에서 책을 읽으며 가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