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1.09 16:22
Today : 2026.01.09 (금)

군산근대역사박물관 벨트화지역이 '제13회 시간여행축제'와 '2025 짬뽕페스티벌'과 연계하여 9~12일 오후 6~10시까지 야간 무료 개관한다.
이번 야간 개관은 시민과 관광객이 군산의 근대역사 전시와 축제의 볼거리·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시간여행축제는 박물관 앞 특설무대에서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공연을 진행해 관람객들에게 실감나는 시간여행 체험을 제공한다.
짬뽕페스티벌은 군산 백년광장 일원에서 개막식과 공연,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며 방문객을 맞는다.
행사 기간에는 ▲군산근대역사박물관 ▲근대건축관 ▲근대미술관 ▲장미갤러리 등 박물관벨트 내 전시관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김봉곤 문화관광국장은 "야간 무료 개관은 근대문화역사의 매력을 재조명하고 원도심 활성화와 야간관광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볼거리와 먹거리를 동시에 즐기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전시로는 백숙자 개인전 '먹빛의 소리', '천리따라 구비구비' 한국화 및 민요, 근대건축관의 조선은행 역사 소개, 근대미술관의 송월당 초대전 서예 작품, 장미갤러리의 하반영 서양화 상설전과 조향순 개인전 '꽃들의 향연' 한국화 등이 진행된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