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24 09:07
Today : 2025.11.24 (월)

군산근대역사박물관 벨트화지역이 '제13회 시간여행축제'와 '2025 짬뽕페스티벌'과 연계하여 9~12일 오후 6~10시까지 야간 무료 개관한다.
이번 야간 개관은 시민과 관광객이 군산의 근대역사 전시와 축제의 볼거리·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시간여행축제는 박물관 앞 특설무대에서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공연을 진행해 관람객들에게 실감나는 시간여행 체험을 제공한다.
짬뽕페스티벌은 군산 백년광장 일원에서 개막식과 공연,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며 방문객을 맞는다.
행사 기간에는 ▲군산근대역사박물관 ▲근대건축관 ▲근대미술관 ▲장미갤러리 등 박물관벨트 내 전시관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김봉곤 문화관광국장은 "야간 무료 개관은 근대문화역사의 매력을 재조명하고 원도심 활성화와 야간관광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볼거리와 먹거리를 동시에 즐기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전시로는 백숙자 개인전 '먹빛의 소리', '천리따라 구비구비' 한국화 및 민요, 근대건축관의 조선은행 역사 소개, 근대미술관의 송월당 초대전 서예 작품, 장미갤러리의 하반영 서양화 상설전과 조향순 개인전 '꽃들의 향연' 한국화 등이 진행된다.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
전남 영암군이 로컬여행지인 월출산 자락에서 대규모 국화축제를 개최하며 가을 관광 활성화에 나섰다. 영암군은 10월 30일부터 11월 16일까지 월출산기찬랜드 일원에서 ...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