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1.09 16:22
Today : 2026.01.09 (금)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광주시립도서관이 '도서관, 예술 놀이터가 되다'를 주제로 가족들이 지역 도서관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강연과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산수도서관은 13∼24일 '엄마는 좋다' 그림책 원화 전시와 연체자 해방의 날 행사를 운영하고, 16일에는 빛과 무늬로 완성하는 자개거울 체험을, 23일에는 실용과 멋을 담은 냄비받침 체험을 할 수 있다.
무등도서관은 가을·책 주제 '민화 단체전'과 자료실 테마도서 전시를 연다. 오는 24일 아트컬렉터 이소영(미술 에세이스트)의 '현대미술 클로즈업!', 31일 예술감독 정재윤(aka 쥴리정)의 '문학 속 음악의 장면들', 19일과 29일엔 '제로 웨이스트 특강'으로 친환경 비누 만들기와 캘리그라피 텀블러 만들기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사직도서관은 전통문화 '조선 화원의 하루' 원화 전시, 자료실 테마도서 전시를 진행한다. 이와함께 22일 이승연 작가의 '케이(K) 콘텐츠의 중심 한국 영화를 말하다', 25일 '나만의 보자기 가방 만들기'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강연과 체험은 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해당 도서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송경희 시립도서관장은 "시민들에게 배움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풍성한 10월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