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0.08 13:53
Today : 2025.10.08 (수)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사무국은 오는 26일까지 미식이벤트존에서 국내외 스타셰프 6명과 남도 미식 레스토랑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남도 미식 레스토랑은 남도의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대표 메뉴와 사이드 메뉴를 개발,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8일에는 미디어와 SNS를 통해 대중적 인기를 얻고 있는 흑백요리사 정지선 셰프팀이 출연한다.
정지선 셰프팀은 전남의 청정 자연에서 나온 식재료를 활용한 딤섬을 개발해 남도 식재료의 풍미를 살린 요리를 선보인다.
불가리아 출신의 스타셰프 미카엘 팀은 오는 12일까지 참여한다. 미카엘 셰프팀은 남도의 식재료를 활용한 양 족발·미트볼 스테이크 등 서양식 메뉴를 남도 식재료로 재창조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는 일본에서 퓨전 라면으로 명성을 얻은 미슐랭 1스타 셰프 니시무라 다카히토와 동남아 음식을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는 남준영 셰프가, 21일부터 26일까지는 흑백요리사에 출연했던 오세득·임희원 셰프가 남도 식재료를 활용한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이달 초 개막한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는 남도미식의 가치 활용과 산업적 가능성을 바탕으로 승인된 국내 최초 미식테마 국제행사다. 오는 26일까지 목포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로컬여행, 가을여행 핫플레이스로 올해 나주 영산강 체육공원이 주목받는다. 전남 나주 영산강 체육공원 일대가 코스모스의 만개로 화려한 가을 정취를 자아낸다. 나주시...
이번 로컬여행 장소인 고흥 녹동항에서 추석 연휴에 맞춰 대규모 드론쇼와 해상불꽃쇼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10월 4일, 6일, 7일 3일간 펼쳐지며, 추석을 기념하는...
광주 서구 농성동 힐스테이트 먹자골목에 위치한 화정동맛집 진하수산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후 6시 무렵 이미 대기가 생길 정도로 찾는 손님이 많다. 회와 함께 제공되...
(사진=영광군 제공) 붉은 꽃물결이 일렁이는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는 가을철 로컬여행지로 추천받기에 충분한 매력을 지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