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0.06 16:55
Today : 2025.10.07 (화)
원주시는 오는 10월 8일부터 26일까지 원도심에서 ‘만두가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원도심 활성화와 ‘만두축제’ 홍보를 목적으로 전통시장 인근 원일로 상가에 마련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만두 시식, 빚기 체험, 포토존 촬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전통시장과 원주의 음식문화를 담은 영상 상영, ‘만두 지도’와 빚기 가이드 제공을 통해 지역 식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확대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만두 빚기, 만두 라면 요리, 추천·명언 뽑기, 열쇠고리 제작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된다. 포토존은 만두를 형상화한 무대에서 특별한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운영 시간은 평일(수·목·금) 오전 11시~오후 1시30분, 주말·공휴일 오전 10시30분~오후 5시이며 월·화는 휴무다. 단, 만두축제 기간(10월 24~26일)에는 오후 8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개장 첫날인 8일 오후 2시에는 강원감영에서 버스킹 공연 ‘원주 와락’이 열려 팝업스토어 홍보에 나선다.
로컬여행, 가을여행 핫플레이스로 올해 나주 영산강 체육공원이 주목받는다. 전남 나주 영산강 체육공원 일대가 코스모스의 만개로 화려한 가을 정취를 자아낸다. 나주시...
이번 로컬여행 장소인 고흥 녹동항에서 추석 연휴에 맞춰 대규모 드론쇼와 해상불꽃쇼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10월 4일, 6일, 7일 3일간 펼쳐지며, 추석을 기념하는...
광주 서구 농성동 힐스테이트 먹자골목에 위치한 화정동맛집 진하수산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후 6시 무렵 이미 대기가 생길 정도로 찾는 손님이 많다. 회와 함께 제공되...
(사진=영광군 제공) 붉은 꽃물결이 일렁이는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는 가을철 로컬여행지로 추천받기에 충분한 매력을 지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