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0.05 10:16
Today : 2025.10.05 (일)
'예술로 물들이는 가을, 생활로 스며드는 예술'과 '동행'을 주제로 시민 참여형 생활예술 축제를 선보인다.
노들섬 잔디마당 특설무대에서 시민예술가 12팀이 참여하는 경연무대가 펼쳐진다.
가족 3대가 함께 연주하는 시민 밴드 '상상초월', 음악을 통해 주민들이 소통하는 마을 공동체 합창단 '성북하트싱어즈', 중랑구 소재 초·중학생들이 함께 꾸린 댄스팀 '엑스펄트(XPERT)' 등의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우수 팀에는 서울시장상, 서울시의회의장상 등 다양한 시상이 주어진다.
특별공연으로 서울시 건강총괄관이자 아마추어 호른 연주가인 정희원 박사와 색소포니스트 브랜든 최 콰르텟의 토크 콘서트가 열린다.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시민들에게 건강한 삶을 위한 생활예술의 의미와 즐거움을 전하는 자리다. 가수 김연자의 특별 공연도 이어진다.
노들스퀘어 왼편에서는 '동행과 참여'를 주제로 15팀의 시민예술가가 운영하는 체험 부스가 마련된다.
친환경 휠체어 가드 제작 체험, 발달장애 예술가들과 시민이 함께하는 감정 벽화 그리기, 참여형 정원 만들기 등이 준비됐다.
또한 '니 얼굴' 프로젝트로 잘 알려진 정은혜 작가의 특별전시 '그림으로 자라는 마음, 함께 그려가는 삶'을 선보인다. 정 작가가 현장에서 직접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이벤트도 있다.
모든 공연은 무료이나 일부 체험 프로그램은 소정의 재료비가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과 참여 방법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형종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시민과 예술, 그리고 생활이 하나로 이어지는 축제가 될 것"이라며 "모든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동행 프로그램을 확대해 누구나 주인공이 되는 축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로컬여행, 가을여행 핫플레이스로 올해 나주 영산강 체육공원이 주목받는다. 전남 나주 영산강 체육공원 일대가 코스모스의 만개로 화려한 가을 정취를 자아낸다. 나주시...
이번 로컬여행 장소인 고흥 녹동항에서 추석 연휴에 맞춰 대규모 드론쇼와 해상불꽃쇼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10월 4일, 6일, 7일 3일간 펼쳐지며, 추석을 기념하는...
광주 서구 농성동 힐스테이트 먹자골목에 위치한 화정동맛집 진하수산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후 6시 무렵 이미 대기가 생길 정도로 찾는 손님이 많다. 회와 함께 제공되...
(사진=영광군 제공) 붉은 꽃물결이 일렁이는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는 가을철 로컬여행지로 추천받기에 충분한 매력을 지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