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1.02 08:45
Today : 2026.01.02 (금)

인천 영종국제도시가 드론쇼와 불꽃놀이가 융합되어 밤하늘을 화려하게 물들인다.
인천중구문화재단이 오는 18일(토) 저녁 8시 영종 씨사이드파크 하늘구름광장에서 ‘2025 영종 불꽃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의 계절 가을을 맞아 특별한 드론쇼와 불꽃놀이가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이번 ‘2025 영종 불꽃 페스타’는 중구 구민과 인천 시민, 영종도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가을밤의 특별한 추억과 감동을 선사하고자 인천중구문화재단이 준비한 야간 문화축제이다.
영종도 해안 공간의 특성을 살린 연출과 음악이 어우러진, 서사가 있는 시각 예술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드론과 불꽃놀이의 조합은 지금까지의 드론쇼와는 차별화된 문화예술 체험을 제공하며, 행사에 함께하는 모든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전망이다.
행사 시작 전에는 ‘영종 바람길 라이딩 페스타’와 함께, 플리마켓, 푸드트럭, 참여형 프로그램, 특별 공연(소찬휘, 마이티마우스 등) 등 다양한 연계 행사가 진행돼 모두가 한데 어울리는 축제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2025 영종 불꽃 페스타’를 통해 영종국제도시만의 독특한 문화예술 브랜드로서 이미지를 강화하고, 문화와 관광이 융합된 콘텐츠로 지역 경제와 관광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2025 영종 불꽃 페스타’는 무료로 운영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