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9 20:58
Today : 2025.12.29 (월)

광주 광산구가 '대한민국 1호 도심 국가 습지'인 황룡강생태길30을 활성화하기 위해 테마형 코스 조성과 대형 홍보판 설치 등 새 단장을 마쳤다.
광산구에 따르면 '황룡강생태길30'은 광주의 유일한 섬이 있는 송산근린공원에서 황룡강 장록습지, 영산강과 황룡강이 만나는 동곡 두물머리까지 이어지는 12㎞ 구간이다.
광산구는 이 구간에 길의 특성·역사성을 반영한 디자인을 개발해 이정표 12개, 포토존 3곳, 친환경 안내판 3곳을 설치했다.
또 황룡강생태정원 인근에 방치된 옹벽을 활용해 홍보관을 조성하고, 길이 12~16m 규모 대형 홍보판 3개를 설치했다. 홍보판에는 '황룡강생태길30' 명칭과 장록습지 대표 서식 동물인 수달을 형상화한 디자인이 담겼다.
박병규 구청장은 "테마형 코스와 홍보판 설치로 황룡강생태길30이 문화·생태·예술이 어우러진 명품길로 거듭났다"며 "구간별 시설을 활용한 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발굴해 많은 시민이 찾는 길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산구는 ‘황룡강생태길30’을 걷고 싶고, 찾고 싶은 명품길로 만들기 위해 2022년 7월부터 △물빛문화구간(1구간) △달빛예술구간(2구간) △풀빛생태구간(3구간) 세 권역으로 나눠, 단절 구간 연결, 생태정원 조성, 광산뮤직ON페스티벌·트레킹 대회 등 문화행사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