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9 16:26
Today : 2025.12.29 (월)

이번 로컬여행 장소인 고흥 녹동항에서 추석 연휴에 맞춰 대규모 드론쇼와 해상불꽃쇼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10월 4일, 6일, 7일 3일간 펼쳐지며, 추석을 기념하는 특별 무대가 마련된다.

드론쇼는 날마다 다른 주제로 구성된다.
4일에는 민화의 미를 담은 '달빛미술관', 6일에는 '달토끼와 함께하는 추석', 7일에는 '고흥, 가을나들이'라는 제목으로 다채로운 영상이 밤하늘을 수놓는다.
특히 6일에는 1500대 드론에 불꽃을 결합한 불꽃드론쇼가 준비돼, 관람객들에게 환상적인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 낮에는 제기, 굴렁쇠, 투호 등 전통놀이 체험도 운영해 방문객들이 가족과 함께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고흥군은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해 관계기관 및 지역사회 단체와 협력하여 철저한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고흥군 녹동항 드론쇼는 지난해까지 누적 51만여 명의 관광객이 다녀가며 약 439억 원의 경제적 효과를 창출한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고흥 녹동항 드론쇼는 오는 10월 25일 폐막식과 함께 막을 내린다.

고흥 녹동항 인근의 로컬여행지로는 나로우주센터, 쑥섬, 남열해수욕장, 팔영산 자연휴양림, 거금도, 동백림 등 다채로운 관광 명소가 위치해 있다.
고흥은 우주센터와 자연휴양림을 중심으로 해돋이 명소와 힐링 공간을 함께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에 적합하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