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29 08:17
Today : 2025.09.29 (월)
강원 양구군이 추석 연휴를 맞아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체험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보존과 세대 간 소통, 지역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열리며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양구 선사근현대사박물관은 오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추석맞이 전통문화체험 한마당’을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굴렁쇠와 같은 전통 놀이부터 오징어게임, 딱지치기 같은 추억의 놀이까지 폭넓게 즐길 수 있다.
또 종이로 만드는 쥐불놀이, 선사시대 돌도끼 제작, 윷놀이와 마패, 죽방울놀이 만들기 등 세대 공감형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국토정중앙천문대에서는 ‘양구 보름달 축제’가 열린다. 참가자들은 보름달 시계, 태양계 팔찌, 무드 전등 만들기 등 창작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주간에는 태양 관측, 야간에는 보름달과 토성 근접 관측이 가능하다.
양구수목원에서는 달맞이와 함께 가을 정취를 물들이는 국화 전시회가 내달 말까지 이어지며, 박수근미술관과 지역 문화공간인 버드나무 예술창고에서도 다양한 전시가 열린다.
광주 서구 농성동 힐스테이트 먹자골목에 위치한 화정동맛집 진하수산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후 6시 무렵 이미 대기가 생길 정도로 찾는 손님이 많다. 회와 함께 제공되...
(사진=영광군 제공) 붉은 꽃물결이 일렁이는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는 가을철 로컬여행지로 추천받기에 충분한 매력을 지닌다. ...
가을이 성큼 다가오면 로컬여행 장소로 유명한 전남 영광은 계절의 색을 가장 아름답게 담아내는 고장으로 변한다. 백수해안도로에서 만나는 서해의 푸른 파도와 불갑사에서...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