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29 08:17
Today : 2025.09.29 (월)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사무국은 10월 박람회 기간 운영하는 남도미식 조리체험과 청소년 미각체험 교실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두 프로그램은 남도의 대표 식재료를 활용해 남도 음식 명인과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요리를 배우고 전통 식재료를 오감으로 경험하는 미각 교육이다.
남도미식조리체험은 참가비 5000원으로, 회차별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소고기 육전·전복주먹김밥·허브 소금 만들기 등 다양한 요리를 배우고 시식할 수 있다.
청소년 미각체험 교실은 참가비 2000원으로, 1일 2회 운영한다. 해조류 김밥·토종콩 샐러드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남도의 우수한 식재료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박람회장 실내체험관과 오픈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 만 6세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6세 미만 영유아는 보호자 동반 때 참여 가능하다. 티켓링크를 통해 사전 예매할 수 있다.
홍양현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사무국장은 "남도의 풍성한 식재료와 전통 요리법을 체험하며 미식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청소년과 가족이 참여해 남도의 맛과 문화를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는 전남도의 청정한 자연과 손맛이 어우러진 남도미식의 가치 활용과 산업적 가능성을 바탕으로 승인된 국내 최초 미식 테마 국제행사다. 10월1일부터 26일까지 목포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열린다.
광주 서구 농성동 힐스테이트 먹자골목에 위치한 화정동맛집 진하수산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후 6시 무렵 이미 대기가 생길 정도로 찾는 손님이 많다. 회와 함께 제공되...
(사진=영광군 제공) 붉은 꽃물결이 일렁이는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는 가을철 로컬여행지로 추천받기에 충분한 매력을 지닌다. ...
가을이 성큼 다가오면 로컬여행 장소로 유명한 전남 영광은 계절의 색을 가장 아름답게 담아내는 고장으로 변한다. 백수해안도로에서 만나는 서해의 푸른 파도와 불갑사에서...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