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8 15:53
Today : 2025.12.28 (일)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사무국은 10월 박람회 기간 운영하는 남도미식 조리체험과 청소년 미각체험 교실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두 프로그램은 남도의 대표 식재료를 활용해 남도 음식 명인과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요리를 배우고 전통 식재료를 오감으로 경험하는 미각 교육이다.
남도미식조리체험은 참가비 5000원으로, 회차별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소고기 육전·전복주먹김밥·허브 소금 만들기 등 다양한 요리를 배우고 시식할 수 있다.
청소년 미각체험 교실은 참가비 2000원으로, 1일 2회 운영한다. 해조류 김밥·토종콩 샐러드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남도의 우수한 식재료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박람회장 실내체험관과 오픈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 만 6세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6세 미만 영유아는 보호자 동반 때 참여 가능하다. 티켓링크를 통해 사전 예매할 수 있다.
홍양현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사무국장은 "남도의 풍성한 식재료와 전통 요리법을 체험하며 미식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청소년과 가족이 참여해 남도의 맛과 문화를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는 전남도의 청정한 자연과 손맛이 어우러진 남도미식의 가치 활용과 산업적 가능성을 바탕으로 승인된 국내 최초 미식 테마 국제행사다. 10월1일부터 26일까지 목포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열린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