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26 20:04
Today : 2025.09.27 (토)
광주 서구 농성동 힐스테이트 먹자골목에 위치한 화정동맛집 진하수산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후 6시 무렵 이미 대기가 생길 정도로 찾는 손님이 많다. 회와 함께 제공되는 다양한 스끼가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진하수산은 제철 생선을 주 메뉴로 내세운 광주횟집으로, 광어·참돔·오징어회를 비롯해 계절별로 다른 회를 맛볼 수 있다. 하지만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상차림이다.
광어회를 주문하면 부침개, 식빵 튀김, 옥수수 콘, 돈가스, 계란찜, 꽁치구이, 해삼 등 다채로운 곁들이 음식이 제공된다. 그 양과 종류만으로도 손님들의 만족도가 높다.
스끼의 질 또한 높다는 평가가 나온다. 특히 바삭하게 구워낸 꽁치구이는 비린내가 적고, 식빵 튀김은 예스러운 맛으로 향수를 자극한다.
일부 메뉴는 리필이 제한되지만 부침개는 추가로 제공된다. 다양한 식감을 경험할 수 있어 회 양이 아쉽다는 의견도 상쇄된다.
광어는 도톰하게 썰려 쫄깃한 식감을 살렸으며, 참돔은 담백한 맛으로 술과 잘 어울린다. 계절마다 제철 어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어 화정동 횟집을 찾는 지역 주민뿐 아니라 다른 지역 손님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광주 서구 농성동에 위치하며 운영 시간은 매일 오후 3시부터 새벽 1시까지다.
다만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주차는 인근 골목을 이용해야 한다.
광주 서구 농성동 힐스테이트 먹자골목에 위치한 화정동맛집 진하수산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후 6시 무렵 이미 대기가 생길 정도로 찾는 손님이 많다. 회와 함께 제공되...
(사진=영광군 제공) 붉은 꽃물결이 일렁이는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는 가을철 로컬여행지로 추천받기에 충분한 매력을 지닌다. ...
가을이 성큼 다가오면 로컬여행 장소로 유명한 전남 영광은 계절의 색을 가장 아름답게 담아내는 고장으로 변한다. 백수해안도로에서 만나는 서해의 푸른 파도와 불갑사에서...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