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26 20:04
Today : 2025.09.27 (토)
전북자치도 김제시가 새만금 2호 방조제 바람쉼터 일원에서 '새만금신항 뮤직 페스티벌'을 오는 27일 오후 6시30분에 연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앞두고 열리는 지평선축제 전야제 성격으로, 새만금신항 국가관리무역항 지정을 기념하고 미래 비전을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제의 바다, 백년의 약속'을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악 공연과 불꽃쇼가 어우러진 가을밤의 한마당 잔치로 꾸며진다.
무대에는 감미로운 보컬리스트 두선정, 통기타 대통령으로 불리는 정환영, 국내 정상급 보컬그룹 V.O.S가 출연해 축제의 열기를 더한다. 공연 중간에는 새만금신항의 조성 현황과 무역항 지정 과정, 미래 항만 비전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불꽃쇼다.
김제시는 시민 참여 열기를 끌어올리고, 축제를 지역 대표 문화 행사로 발전시킨다는 구상이다.
정성주 시장은 "새만금신항 뮤직 페스티벌은 음악과 문화가 함께하는 소통의 장이자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새만금신항이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힘차게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광주 서구 농성동 힐스테이트 먹자골목에 위치한 화정동맛집 진하수산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후 6시 무렵 이미 대기가 생길 정도로 찾는 손님이 많다. 회와 함께 제공되...
(사진=영광군 제공) 붉은 꽃물결이 일렁이는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는 가을철 로컬여행지로 추천받기에 충분한 매력을 지닌다. ...
가을이 성큼 다가오면 로컬여행 장소로 유명한 전남 영광은 계절의 색을 가장 아름답게 담아내는 고장으로 변한다. 백수해안도로에서 만나는 서해의 푸른 파도와 불갑사에서...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