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26 20:04
Today : 2025.09.27 (토)
오는 27~28일 전북 군산시친환경농업협회가 주최하는 농산물 판매 행사 '군산 친환경 레이크마켓'이 은파호수공원 수변무대 일원에서 열린다.
행사장에서는 군산 지역 친환경 인증 농가가 직접 재배한 쌀, 버섯, 고추, 참깨, 콩, 미숫가루 등 다양한 농산물을 직거래로 구매할 수 있다.
판매되는 전 품목은 화학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재배돼 안전성과 신선도를 자랑한다.
또 친환경 식재료를 활용한 인절미·김치·고추장 만들기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시식 행사와 농산물 꾸러미 응모 이벤트도 준비돼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두진완 친환경농업협회장은 "시민과 소비자 여러분께 친환경 농산물을 직접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이번 행사가 주말 은파호수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상기 시 먹거리정책과장은 "레이크마켓은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친환경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직접 알리고 판매할 수 있는 좋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경쟁력을 높여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주 서구 농성동 힐스테이트 먹자골목에 위치한 화정동맛집 진하수산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후 6시 무렵 이미 대기가 생길 정도로 찾는 손님이 많다. 회와 함께 제공되...
(사진=영광군 제공) 붉은 꽃물결이 일렁이는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는 가을철 로컬여행지로 추천받기에 충분한 매력을 지닌다. ...
가을이 성큼 다가오면 로컬여행 장소로 유명한 전남 영광은 계절의 색을 가장 아름답게 담아내는 고장으로 변한다. 백수해안도로에서 만나는 서해의 푸른 파도와 불갑사에서...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