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11 00:25
Today : 2025.11.11 (화)

오는 27~28일 전북 군산시친환경농업협회가 주최하는 농산물 판매 행사 '군산 친환경 레이크마켓'이 은파호수공원 수변무대 일원에서 열린다.
행사장에서는 군산 지역 친환경 인증 농가가 직접 재배한 쌀, 버섯, 고추, 참깨, 콩, 미숫가루 등 다양한 농산물을 직거래로 구매할 수 있다.
판매되는 전 품목은 화학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재배돼 안전성과 신선도를 자랑한다.
또 친환경 식재료를 활용한 인절미·김치·고추장 만들기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시식 행사와 농산물 꾸러미 응모 이벤트도 준비돼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두진완 친환경농업협회장은 "시민과 소비자 여러분께 친환경 농산물을 직접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이번 행사가 주말 은파호수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상기 시 먹거리정책과장은 "레이크마켓은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친환경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직접 알리고 판매할 수 있는 좋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경쟁력을 높여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전남 영암군이 로컬여행지인 월출산 자락에서 대규모 국화축제를 개최하며 가을 관광 활성화에 나섰다. 영암군은 10월 30일부터 11월 16일까지 월출산기찬랜드 일원에서 ...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