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7 13:07
Today : 2025.11.07 (금)

청양군의 대표축제인 제26회 고추·구기자 축제가 19일부터 사흘간 청양읍 백세건강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농산물 판매 위주의 산업형 축제를 개선해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요소가 대폭 확대됐다.
축제장은 농특산물 판매존과 홍보체험존, 목재문화존, 먹거리존 등 테마별로 구성된다.
농특산물 판매존에선 고품질의 고추와 구기자는 물론 농가와 품목별 연구회에서 정성껏 재배한 맥문동, 표고, 밤, 멜론 등을 판매한다.
건고추 6㎏을 구매하면 청양사랑상품권 1만원권, 고춧가루 2㎏ 이상을 구매하면 5000원권을 증정한다. 무료 택배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홍보체험존에서는 쌀누룩, 발효콩, 버섯간장, 쌀요거트 등을 활용해 직접 고추장을 담가보는 '저염 발효 고추장 만들기와 꽃청 시음 행사 등이 진행되고, 목재문화존에선 목재를 활용한 마술쇼 및 버블쇼가 펼쳐진다.
이밖에 특화음식 판매장과 푸드코트 통합관에선 고추·구기자 활용 특화음식과 지역 향토농산물을 활용한 이색 음식이 판매된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