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6 16:51
Today : 2025.09.17 (수)
전남 나주시가 '2025 나주영산강축제' 기간, 농업·정원을 주제로 한 행사와 마라톤 대회를 함께 개최하며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나주시에 따르면 나주영산강축제는 오는 10월 8∼12일 영산강정원 일대에서 '영산강의 새로운 이야기, 지금 다시 시작 시즌 2'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열린다.
올해는 나주농업페스타(10월 8일∼12일), 전남 정원 페스티벌(10월 8일∼29일), 전국 나주 마라톤대회(10월 12일)를 결합해 축제 규모와 즐길 거리를 대폭 확대했다.
7만평(약 23만㎡) 규모의 들녘에 핀 1억 송이의 코스모스 장관과 영산강의 정취가 어우러진 가운데 창작 뮤지컬과 인기가수 공연이 매일 이어진다.
개막 당일 주제공연으로는 고려 태조 왕건의 왕비인 나주 출신 장화왕후 이야기를 담은 창작 뮤지컬 '왕후, 장화'를 선보인다.
개막식 후반에는 영산강 상공에서 화려한 드론 라이트쇼, 불꽃쇼가 어우러져 몰입형 공연을 선사한다.
360도 아일랜드 구조로 된 축제장 주 무대에서는 매일 밤 '영산강 뮤직 페스티벌'이 열리며 송가인·김용빈·박지현·린·최정원·마이클리·김호영·카이·아이비 등 국내 유명 가수와 뮤지컬 배우들이 무대를 수놓을 예정이다.
올해는 영산강의 역사와 생태·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영산강 주제관'이 처음 설치된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마을합창단 공연과 이전 공공기관 직원들의 영산강 물들락 공연, 영산강 전국 가요제 등도 펼쳐진다.
나주 동강 봉추 들노래, 마당극 나주삼색유산놀이, 창작무용극 청명 등 나주의 정체성을 담은 전통문화 콘텐츠와 천연염색 패션쇼도 선보인다.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뽀로로&베베핀 싱어롱쇼', 벌룬버블매직쇼, 어린이들이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키자니아', 보드게임 체험존 등도 마련됐다.
나주시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축제 기간 나주에서 5만원 이상을 결제한 축제 방문객에게 현장에서 즉석복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최대 100만원의 나주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일부 음식점에서는 어린이 동반 가족 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10% 할인 이벤트도 한다.
나주시는 지난해보다 주차 공간을 2천여면 늘려 총 6천100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게 하고 전동열차인 코끼리 열차를 운영해 축제장과의 접근성을 높였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영산강축제는 농업, 정원, 스포츠를 아우르는 종합문화축제"라며 "영산강과 영산강정원을 통해 나주를 대한민국 대표 생태, 문화, 관광도시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