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6 11:16
Today : 2025.09.16 (화)
대전의 갑천생태호수공원이 27일 개장한다.
총 사업비 950억 원이 투입된 이번 사업은 약 43만㎡ 규모로 조성됐으며 이 중 호수 면적은 약 9만㎡다.
공원에는 전망대, 오름언덕, 출렁다리, 강수욕장 등 상징적 시설과 함께 습지원, 갈대원 등 생물 서식 환경을 마련해 환경친화적 공간으로 완성됐다.
2015년 첫 사업승인 이후 환경 문제로 지연됐던 공원 조성은 민선8기 대전시와 도시공사의 협력 아래 시민·환경단체와의 협의를 통해 생태 기능을 강화하며 본격 추진됐다.
정원공간, 이벤트마당, 잔디광장, 어린이놀이터, 커뮤니티센터, 2.7㎞ 산책로, 펫쉼터 등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췄다.
또한 공원 개장을 기념해 27일 오후 5시 수변광장에서는 개장식과 축하행사가 열린다.
1부는 지역 예술인의 무대, 2부에는 장민호, 알리, 정동하 등 인기가수 공연과 불꽃쇼·레이저쇼가 펼쳐진다.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전도시공사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국영 대전도시공사 사장은 “갑천생태호수공원 개장으로 명품도시 대전 완성에 한 걸음 다가가게 됐다”며 “공원이 시민의 휴식처이자 생태 보존의 공간 역할을 하는 명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