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2 11:47
Today : 2025.12.22 (월)

전북자치도 군산 우체통거리에서 '제8회 군산우체통거리손편지축제'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열린다.
군산우체통거리경관협정운영회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우체통거리 조성과 운영에 힘써온 지역 주민들의 노력과 성과를 기념하고, 그동안 거리를 찾아준 시민·관광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15년 처음 시작된 축제는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역량을 갖춘 주민들이 공동체를 구성하고 직접 기획·추진하는 주민주도형 행사로 자리 잡았다.
도시재생의 선진사례로 꼽히며 전국 지자체의 주목을 받고 있다.
행사 기간 우체통거리 일원에서는 손편지와 우체통을 주제로 느린엽서쓰기, 나만의 우표 만들기, 감성엽서 제작 등 체험 프로그램과 주민 작품 전시, 공연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또 거리 내 상인회원들이 품목별 할인행사를 준비해 방문객들의 즐거운 시간을 돕는다.
배학서 운영회장은 "이번 손편지 축제는 지역을 아끼고 사랑하는 주민들의 정성이 담긴 자리"라며 "찾아주신 분들이 유익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을 정취가 짙게 묻어나는 우체통거리에서 열리는 이번 손편지 축제는 빠르게 변하는 시대 속에서 '느림의 미학'과 '감사의 마음'을 되새기는 시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