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5 08:44
Today : 2025.09.15 (월)
전북자치도 군산 우체통거리에서 '제8회 군산우체통거리손편지축제'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열린다.
군산우체통거리경관협정운영회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우체통거리 조성과 운영에 힘써온 지역 주민들의 노력과 성과를 기념하고, 그동안 거리를 찾아준 시민·관광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15년 처음 시작된 축제는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역량을 갖춘 주민들이 공동체를 구성하고 직접 기획·추진하는 주민주도형 행사로 자리 잡았다.
도시재생의 선진사례로 꼽히며 전국 지자체의 주목을 받고 있다.
행사 기간 우체통거리 일원에서는 손편지와 우체통을 주제로 느린엽서쓰기, 나만의 우표 만들기, 감성엽서 제작 등 체험 프로그램과 주민 작품 전시, 공연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또 거리 내 상인회원들이 품목별 할인행사를 준비해 방문객들의 즐거운 시간을 돕는다.
배학서 운영회장은 "이번 손편지 축제는 지역을 아끼고 사랑하는 주민들의 정성이 담긴 자리"라며 "찾아주신 분들이 유익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을 정취가 짙게 묻어나는 우체통거리에서 열리는 이번 손편지 축제는 빠르게 변하는 시대 속에서 '느림의 미학'과 '감사의 마음'을 되새기는 시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