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7 17:11
Today : 2025.11.07 (금)

정읍시가 오는 19일 ‘청년의 날’을 맞아 특별한 무알콜 맥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백잔무페(백잔 마셔도 안 취하는 무알콜 페스티벌)’라는 이름으로, 청년들과 지역 시민들이 함께 어울리는 장으로 마련된다.
행사는 오후 4시부터 밤 10시까지 구 정읍우체국 앞(중앙로 119)에서 열린다.
무알콜 맥주 무료 시음을 비롯해 청년과 지역 소상공인이 참여하는 판매·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경품 이벤트까지 다채롭게 진행된다.
초대가수 짜이의 공연과 DJ Kazu의 무대가축제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정읍시일자리지원센터도 참여해 ‘현장이동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구직을 고민하는 청년 및 시민을 대상으로 구인·구직 맞춤 상담을 제공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이는 단순한 축제를 넘어 청년들의 일자리 고민을 덜고 실질적 도움을 주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읍시는 이번 ‘백잔무페’를 통해 청년들이 맥주와 같은 가볍고 즐거운 문화를 공유하며, 동시에 다양한 기회와 연결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