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7 13:00
Today : 2025.11.07 (금)

9월 첫 주말을 맞아 강원도 인제지역 곳곳에서 다채로운 축제가 펼쳐진다.
마의태자문화제추진위원회 주최 ‘제16회 마의태자문화제’가 6일 상남면 김부대왕로 2390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신라의 마지막 왕자 마의태자의 구국·호국 정신을 기리고 전통문화를 계승하기 위해 마련됐다.
마의태자 행렬과 취타대 공연, 경주김씨 후손이 참여하는 경순왕 태자(김일) 추계대제, 맨손 물고기잡기, 노래자랑, 축하공연, 낙화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인제읍에서는 전통시장 일원에서 5~6일 ‘별빛야시장’이 열려 주민과 관광객에게 다채로운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북면에서는 북면주민자치회 주관으로 ‘북면愛(애), 함께하軍(군)’을 주제로 한 어울림문화제가 5~6일 이틀간 원통리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야외 테이블 거리, 버스킹 공연, 군복·교복 대여 및 포토존 운영 등 군 장병과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가수 배기성, 채보훈, 어디든 프로젝트 등 초청 공연도 더해져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