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7 17:11
Today : 2025.11.07 (금)

광주송정역세권이 1913송정역시장 맥주 페스타와 광산로 행복축제등 ‘작은 축제’ 개최로 9월 가을맞이 활력을 더한다
이번 축제는 광주송정역세권 상권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주민·상인·방문객이 함께 만드는 참여형 행사로, 골목 상권에 활력을 더하고 일상 속 즐거움을 전하는 자리로 기대를 모은다.
축제는 오는 9월 6일 ‘1913송정역시장 맥주 페스타’, 9월 27일 ‘광산로 행복 축제’를 통해 골목 곳곳에서 늦여름과 초가을의 정취를 담은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올해로 7년째를 맞는 1913송정역시장의 대표 행사인 맥주축제가 ‘1913송정역시장 맥주 페스타’라는 이름으로 6일(토)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6월에 이어 두 번째로 1913송정역시장에서 열린다. 1913송정역시장 맥주페스타는 정겨운 전통시장 분위기 속에서 공연과 함께 전통시장의 다양한 먹거리와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트로트 가수 송준의 관객과 호흡하는 흥겨운 무대 △뮤직밴드 네시봉의 감성을 자극하는 라이브 공연 △DJ장군 & 잭팟크루의 강렬한 비트의 EDM 사운드와 생동감 넘치는 댄스 퍼포먼스가 이어져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팔씨름 대회·림보 등 지역민 참여형 무대 이벤트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미니 게임존 △행운을 노리는 룰렛 이벤트 △1913송정역시장 상가 3곳 이상 구매 혹은 3만원 이상의 구매 영수증 인증 시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는 1913송정역시장 5000원 쿠폰 이벤트 등 총 150만원 규모의 상품이 준비되며,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9월 27일(토)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광산로 1구간~3구간에서 펼쳐지는 ‘광산로 행복 축제’는 골목 상권의 활기와 매력을 오롯이 경험할 수 있도록 지역 주민과 상인, 방문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거리 축제로 구성됐다.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광산로 일대에 축제 분위기를 불어넣는다.
주요 프로그램은 △트로트 가수 조우현의 에너지 넘치는 무대 △가로수 크루의 관객과 함께 즐기는 신나는 공연 △DJ춘디 & 이카루스의 신나는 EDM 사운드와 댄스 퍼포먼스로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이와 함께 △광산로 상가 내 구매 영수증을 인증하면 참여할 수 있는 뽑기 이벤트 ‘장보고뽑장’ △편안히 쉬어갈 수 있는 맛 쉼터 등 광산로 골목 매력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구성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도 부담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더욱이 이번 ‘광산로 행복 축제’는 ‘송정 2동 주민자치회’와 연계를 통해 △플리마켓 △인생네컷 △자원순환 체험 프로그램까지 함께 마련돼, 지역의 일상과 공동체가 어우러지는 특별한 축제가 될 전망이다.
백윤선 광주송정역세권 상권르네상스 사업추진단장은 “신나는 분위기 속에서 누구나 즐겁게 어울릴 수 있도록 1913송정역시장과 광산로 골목 상권 곳곳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며 “이번 광주송정역세권 작은 축제를 통해 많은 시민분께서 일상 속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지역에 활기를 더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는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광주송정역세권 상권르네상스 사업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