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2 11:47
Today : 2025.12.22 (월)

수원특례시는 9월 한 달 동안 광교호수공원에서 공원 여가와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2025년 새빛공원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공연, 영화제, 체험활동 등 20개 프로그램을 12개 부서가 협업해 추진하는 시범사업이다.
대표 프로그램으로 9월 5일 열리는 '수원 드론·불꽃 축제',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어지는 '수원 재즈페스티벌', 9월 26일 개최되는 '수원 가드닝의 날' 등이 있다. 또 러닝 프로그램, 거리공연, 주말영화제, 플리마켓 등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과 독서·생태 교육, 유아숲 체험 등 상설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에 방문자센터 앞에 포토존을 설치했고 어반레비에서는 푸드트럭도 운영해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수원시는 이번 축제를 포함해 공원이용 활성화를 위한 3대 전략과 10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민들이 일상에서 다양한 공원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공원 자원을 활용한 특화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속 가능한 공원 이용 환경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10대 추진 과제는 ▲새빛공원 페스티벌 운영▲수원팔색길 걷기 문화행사 운영▲상권 연계형 프로그램 운영▲텃밭 팜파티 운영▲공원 내 공공카페 조성▲지역 문화행사 기반 조성▲피크닉공원 도입▲공원여가 플랫폼 구축▲ESG(환경·사회·지배구조)사업 제안 및 마케팅▲공원 투어 등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2025년 새빛공원 페스티벌은 수원시 대표 공원 페스티벌로 육성하기 위한 시범사업"이라며 "이번 축제를 치르며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부족한 점을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9월 1일부터 새빛톡톡에서 진행되는 설문조사에도 많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