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7 13:07
Today : 2025.11.07 (금)

농업회사법인 (유)지원이 신제품 ‘산라마 시골밥상 버섯 잡곡밥’을 출시하며 전통 밥상 간편식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이 제품은 국내산 표고버섯, 송화버섯, 느타리버섯, 새송이버섯을 포함해 총 20%의 버섯과 잡곡을 담아 풍부한 맛과 영양을 제공한다.
또한,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지어낸 밥맛을 살려 잡곡의 구수함과 버섯의 향이 조화를 이루며, 전자레인지에 3분만 조리하면 완성된다.

산라마 시골밥상의 차이점은 원재료 선택 단계에서부터 국내산만을 사용하며, HACCP 인증 시설에서 생산해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하는 것이다.
특히 ‘산라마 시골밥상’ 시리즈는 모두 비건 인증을 획득해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K-푸드로 주목받고 있다.
'산라마 시골밥상'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과를 기반으로 해외 수출도 확대하고 있다.
최근 호주 3차 수출을 확정했으며, 캐나다와 싱가포르 진출도 예상된다.
업계에서는 (유)지원의 이번 신제품을 두고 “편리함과 영양, 전통성을 동시에 담은 간편식”이라는 평가를 내린다.
신제품 ‘산라마 시골밥상 버섯 잡곡밥’은 간편식 시장의 다양성을 넓히며 K-푸드 세계화의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산라마 시골밥상'을 비롯한 (유)지원의 제품들이 향후 해외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얻을지, 그리고 이를 통해 'K-푸드'의 글로벌 위상이 어떻게 변화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이번 신제품은 (재)전남테크노파크 지원사업으로 출시됐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