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7 17:11
Today : 2025.11.07 (금)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인 편의시설까지 잘 갖춰져 있어 부담 없는 여행지로 주목받는다.

계곡 입구에는 넓은 무료 주차장이 있으며, 화장실과 샤워장, 개수대가 주차장 인근에 자리해 있다.
이는 가족 단위 방문객이 머무르기에 큰 장점으로 꼽힌다. 특히 평일에는 비교적 한적한 분위기를 보여 도심의 여름 인파에 지친 이들에게 좋은 대안이 된다.

계곡 물은 맑고 깨끗하며, 얕은 구역과 깊은 구역이 골고루 분포해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물놀이가 가능한 공간은 ‘사랑의 오작교’라 불리는 다리를 기준으로 위쪽과 아래쪽으로 나뉘는데, 특히 아래쪽은 취사가 가능한 구역으로 지정돼 있다.
버너를 통한 간단한 요리나 식사가 가능해 피서와 피크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주민들이 관리하는 정자가 일부 있지만, 계곡 주변의 평평한 지형 자체가 넉넉해 돗자리만 준비해도 충분히 쉴 수 있다. 다만 계곡 바닥 일부에는 이끼가 끼어 있어 미끄럽기 때문에 아쿠아 슈즈 착용은 필수다.
자연 속에서 물놀이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순천 용오름 계곡은 순천물놀이, 광주물놀이 명소로 손색이 없다.
인근에는 순천만국가정원과 선암사 등 여행 코스도 다양해, 당일치기 또는 주말 여행지로 가치가 크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