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3 21:58
Today : 2025.09.14 (일)
'동학농민혁명'의 서막을 치밀하게 그려낸 웹툰 작품 '겨울 그리고 겨울'이 전북 정읍시의 '제3회 웹툰 공모전'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았다.
'제3회 정읍 웹툰 공모전'은 전국에서 61점이 출품돼 경쟁을 펼쳤고 전문가 심사를 거쳐 9편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작 '겨울 그리고 겨울'은 동학농민혁명의 전 과정을 다루지 않고 '시작되는 순간'에 초점을 맞춘 과감한 구성으로 주목을 받았다.
긴장감을 끌어올리는 서사 전개와 매끄러운 표현력에서 높은 평가를 이어졌다.
최우수상은 남편을 기다리다 병이 든 어머니를 위해 약초를 찾는 여정을 그리며 현존 유일의 백제가요 '정읍사'와 정읍의 상징인 단풍·구절초를 엮어낸 작품 '구절초: 어머니를 위한 이야기'가 차지했다.
시는 시상식 이후 수상작 알리기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오는 9월부터 시청 홈페이지에 수상작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주요 장면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도 게재한다.
아울러 1~3회 수상작을 묶은 작품집을 제작·배포해 고유의 역사·문화·자연을 담은 정읍의 스토리 IP를 체계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정읍만의 역사와 문화를 품은 우수 웹툰이 더 많은 독자와 만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며 "작가들과 정읍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