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7 17:11
Today : 2025.11.07 (금)

'동학농민혁명'의 서막을 치밀하게 그려낸 웹툰 작품 '겨울 그리고 겨울'이 전북 정읍시의 '제3회 웹툰 공모전'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았다.
'제3회 정읍 웹툰 공모전'은 전국에서 61점이 출품돼 경쟁을 펼쳤고 전문가 심사를 거쳐 9편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작 '겨울 그리고 겨울'은 동학농민혁명의 전 과정을 다루지 않고 '시작되는 순간'에 초점을 맞춘 과감한 구성으로 주목을 받았다.
긴장감을 끌어올리는 서사 전개와 매끄러운 표현력에서 높은 평가를 이어졌다.
최우수상은 남편을 기다리다 병이 든 어머니를 위해 약초를 찾는 여정을 그리며 현존 유일의 백제가요 '정읍사'와 정읍의 상징인 단풍·구절초를 엮어낸 작품 '구절초: 어머니를 위한 이야기'가 차지했다.
시는 시상식 이후 수상작 알리기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오는 9월부터 시청 홈페이지에 수상작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주요 장면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도 게재한다.
아울러 1~3회 수상작을 묶은 작품집을 제작·배포해 고유의 역사·문화·자연을 담은 정읍의 스토리 IP를 체계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정읍만의 역사와 문화를 품은 우수 웹툰이 더 많은 독자와 만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며 "작가들과 정읍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