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2 11:47
Today : 2025.12.22 (월)
전북 무주군은 제29회 무주반딧불축제를 다음 달 6∼14일 읍내 등나무운동장과 남대천변 등지에서 연다고 밝혔다.
축제는 '자연특별시 무주로의 힐링 여행'을 주제로 체험, 환경탐사, 문화예술, 주간 경관, 야간조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축제 기간 △반딧불이 신비탐사 △1박2일 생태체험 △반디별 소풍 △치어방류 △소원지 띄우기 △음악분수 △낙화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반딧불체육관에는 어린이 전용 놀이공간인 '반디 키즈월드'도 운영된다.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해 먹거리 부스 입점업체를 공개 모집하고 가격과 양을 사전 조율했다.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다회용기 사용을 의무화하고 위생교육도 진행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반딧불이라는 환경지표 곤충을 소재로 한 축제답게 방문객 누구라도 친환경 실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축제장 곳곳을 채우겠다"라며 "자연특별시 무주의 이름에 걸맞은 축제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무주반딧불축제는 1997년 '자연의 나라 무주'라는 주제로 첫 선을 보인 이래로 10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우수축제, 5년 연속 최우수축제, 2년 연속 전북도 대표 축제, 2024 피너클어워드, 에코투어리즘 분야 축제로 선정됐다.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