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3 21:58
Today : 2025.09.14 (일)
오는 9월 10일 오후 7시 30분 부안예술회관 대공연장이 명품 마당놀이 ‘신뺑파전’을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2025 예술경영지원센터 공연예술 지역 유통 지원사업 우수공연으로 선정된 작품으로, 군민들에게 시원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뺑파전은 고전 ‘심청전’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마당놀이 특유의 입담과 해학을 바탕으로 보이스피싱, 외모지상주의, 저출산 등 현대 사회 문제를 재치 있게 풍자하며 흥미로운 전개를 이끌어간다.
이번 무대는 대통령상 수상 명창 김학용(심봉사 역), 서정금(뺑덕 역), 국립창극단 주역 이광복(황봉사 역), 뮤지컬어워드 신인상 수상자 이소연(심청 역) 등 화려한 출연진과 함께 연희단·무용단·국악관현악단을 포함한 총 35명의 출연진이 무대를 풍성하게 꾸민다.
특히 고화질 프로젝터와 3D 배경 영상 등 최신 영상 장비를 활용해 전통 마당놀이에서는 보기 드문 다채롭고 생동감 있는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예정이다.
공연은 6세 이상 관람 가능하고 관람료는 전석 1만원이며 부안군민들은 90% 할인된 1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예매는 오는 9월 2일 오전 9시부터 티켓링크와 부안예술회관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신뺑파전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고품격 공연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흥겨운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 공연을 통해 군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