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2 11:47
Today : 2025.12.22 (월)

거제시는 능포수변공원에서 '2025 거제청년축제 워터붐붐' 행사를 9월 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거제시에 따르면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 보장과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로 지정됐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거제 청년축제는 ‘열정의 물결, 거제에서 만나다’를 주제로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시청년주간추진기획단이 주관한다.
행사는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뮤직페스티벌(거제댄스스트릿, 청년밴드, 버스킹 등), 청년 OX퀴즈, 청년정책 홍보, 고용노동부 정보마당, 청년 마음건강 상담소 등 신나는 공연과 특색 있는 홍보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SNS 구독 이벤트와 추첨을 통해 참여자에게 다양한 경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청년부모 가정을 위한 어린이 놀이터 존(에어바운스 5종)도 운영할 예정이며, 부대행사로는 타로카드, 페이스페인팅, 퍼스널컬러, 티코스터·미니액자·희망 LED 무드등 만들기, 어반스케치 체험, 플리마켓, 푸드트럭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손순희 지역경제과장은 “거제시를 지키며 살아가는 청년들은 지역의 희망이다. 청년들이 느끼는 취업과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잠시 잊고, 마음껏 공감하고 즐기는 축제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많은 청년들과 시민들이 참여해 서로에게 힘이 되는 따뜻한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