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3 21:58
Today : 2025.09.14 (일)
거제시는 능포수변공원에서 '2025 거제청년축제 워터붐붐' 행사를 9월 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거제시에 따르면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 보장과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로 지정됐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거제 청년축제는 ‘열정의 물결, 거제에서 만나다’를 주제로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시청년주간추진기획단이 주관한다.
행사는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뮤직페스티벌(거제댄스스트릿, 청년밴드, 버스킹 등), 청년 OX퀴즈, 청년정책 홍보, 고용노동부 정보마당, 청년 마음건강 상담소 등 신나는 공연과 특색 있는 홍보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SNS 구독 이벤트와 추첨을 통해 참여자에게 다양한 경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청년부모 가정을 위한 어린이 놀이터 존(에어바운스 5종)도 운영할 예정이며, 부대행사로는 타로카드, 페이스페인팅, 퍼스널컬러, 티코스터·미니액자·희망 LED 무드등 만들기, 어반스케치 체험, 플리마켓, 푸드트럭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손순희 지역경제과장은 “거제시를 지키며 살아가는 청년들은 지역의 희망이다. 청년들이 느끼는 취업과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잠시 잊고, 마음껏 공감하고 즐기는 축제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많은 청년들과 시민들이 참여해 서로에게 힘이 되는 따뜻한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