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7 17:11
Today : 2025.11.07 (금)

전북 임실군이 국내 최초의 치즈 생산지이자 임실의 대표 농촌체험휴양마을인 임실치즈마을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한 올해 '농촌여행 스타마을 20선'에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스타마을 20선은 전국 1200여개 농촌체험휴양마을 중 지역 고유자원과 특색을 살려 차별화된 관광전략을 펼치는 마을을 말한다.
농식품부는 선정 과정에서 지역 고유자원 활용, 체험 콘텐츠의 독창성·차별성, 숙박·식사의 품질, 스토리텔링, 주변 관광자원과의 연계성 등을 종합 평가했으며 전문가 심사와 국민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20개 마을을 정했다.
임실치즈마을은 전통과 역사를 기반으로 국내 첫 치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전국적인 명성을 쌓았고 치즈와 피자 만들기, 유제품 가공 체험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특히 마을 주민들이 직접 운영에 참여해 지역 농축산물을 활용한 체험과 식사·숙박을 제공함으로써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군은 국제 교류와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지역 특산물인 임실치즈를 중심으로 한 체험 관광자원을 확대해 방문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임실방문의 해를 맞아 임실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임실치즈마을의 스타마을 선정이 임실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