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1.09 16:22
Today : 2026.01.09 (금)

광주 북구 우산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득량만횟집이 여름철 수요가 높은 하모샤브샤브와 두툼한 모듬회로 이용객 관심을 끈다.
우산동맛집으로 불리는 배경에는 가성비와 함께 맛이 큰 요인을 차지한다. 모듬회는 소 3~5만원이며, 하모샤브샤브는 소 4만원부터 특대 8만원까지 단계별로 제공한다.
또한, 주류 가격은 소주 2,000원, 맥주 3,000원으로 책정 되어 있다. 운영시간은 화~일 11:00~22:30, 월요일 정기휴무다.

메뉴 구성은 계절 어종을 반영한 모듬회와 여름철에는 하모샤브샤브가 중심축을 이룬다.
모듬회는 광어·우럭 등으로 구성되며, 두께감 있는 썰기로 식감 유지에 초점을 둔다.

하모샤브샤브는 육수팩을 활용해 국물의 기초 풍미를 안정화하고, 도톰한 하모에 칼집을 넣어 데쳐서 먹는다.
식사 마무리로 죽을 선택해 국물의 고소함을 살리는 방식이 일반적이다.

일반적으로 먹는 방법은 데친 하모를 양파·와사비·마늘과 곁들여 하모의 담백하고 부드러운 질감과 양파의 아삭하고 단맛을 느끼는 것 이다.
여름 보양식 수요가 높은 시기, 하모샤브샤브에 대한 선호가 뚜렷하다.

차를 가지고 오신 분들은 말바우시장 주차장과 제2공영주차장을 활용할 수 있어 차량 방문이 수월한 편이다.
다만 피크타임에는 혼잡하고 자리가 없을수 있으므로 방문 시간대 조절이 필요하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