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3 00:25
Today : 2025.12.23 (화)

2025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홍보대사이자 한국화 화가로도 활동 중인 영화배우 김규리씨가 전남도청에서 '묵상'을 주제로 특별전을 갖는다.
전남도에 따르면 오는 26일 오후 5시 청사 1층 갤러리에서 김규리 특별전 오프닝 행사를 갖는다.
이번 특별전은 오는 10월10일까지 이어지며 작품 40점을 만나 볼 수 있다. 이중 10점은 올해 완성한 신작이라고 전남도는 설명했다.
각각의 소주제와 함께 섹션1∼3로 구성된 특별전에서는 작가의 초기 작품, 자화상, 목포 유달산 등 지역의 자연환경은 물론 호랑이와 까치를 소재로 한 민화적 성격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작가는 한국을 대표하는 배우이자 예술인으로, 깊은 감성과 예술적 소양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통과 현대를 잇는 수묵의 정신을 전 세계에 알릴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오프닝 행사 당일 팬사인회와 함께 작가가 직접 들려주는 작품 해설 시간도 마련돼 있다.
2025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는 '문명의 이웃들'을 주제로 오는 30일부터 10월31일까지 목포·진도·해남 등 전남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