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3 21:58
Today : 2025.09.14 (일)
2025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홍보대사이자 한국화 화가로도 활동 중인 영화배우 김규리씨가 전남도청에서 '묵상'을 주제로 특별전을 갖는다.
전남도에 따르면 오는 26일 오후 5시 청사 1층 갤러리에서 김규리 특별전 오프닝 행사를 갖는다.
이번 특별전은 오는 10월10일까지 이어지며 작품 40점을 만나 볼 수 있다. 이중 10점은 올해 완성한 신작이라고 전남도는 설명했다.
각각의 소주제와 함께 섹션1∼3로 구성된 특별전에서는 작가의 초기 작품, 자화상, 목포 유달산 등 지역의 자연환경은 물론 호랑이와 까치를 소재로 한 민화적 성격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작가는 한국을 대표하는 배우이자 예술인으로, 깊은 감성과 예술적 소양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통과 현대를 잇는 수묵의 정신을 전 세계에 알릴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오프닝 행사 당일 팬사인회와 함께 작가가 직접 들려주는 작품 해설 시간도 마련돼 있다.
2025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는 '문명의 이웃들'을 주제로 오는 30일부터 10월31일까지 목포·진도·해남 등 전남 일원에서 열린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