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3 21:58
Today : 2025.09.14 (일)
전북자치도 군산시가 고군산군도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K-관광섬' 홍보 스탬프 챌린지를 상시 운영하기로 하고, 9월 10일까지 특별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축도·명도·말도를 방문하는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말도·명도·방축도 중 한 곳을 선택해 섬에 방문한 뒤, 걷기 코스 주변에 설치된 QR코드를 스캔해 문제를 풀고 미션을 완료하면 된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휴대폰으로 접속해 미션 인증→스탬프 획득→이벤트 응모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총 26개 미션이 말도(10곳), 명도(8곳), 방축도(8곳)에 마련돼 있으며, 한 섬에서 2개 이상 미션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스탬프 인증 및 추첨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각 미션은 섬의 주요 관광 명소는 물론, 주민들만 아는 옛 지명과 숨은 이야기를 소재로 꾸며졌다.
주민들이 직접 참여한 영상도 포함돼 관광객들이 자연·역사·문화를 더욱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시는 기존 '스탬프 찍기·기념품 신청' 방식에서 벗어나, 디지털 기반 참여형 이벤트로 전환함으로써 관광객의 흥미와 몰입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스탬프 챌린지가 관광객들에게 여행 내내 색다른 재미와 성취감을 선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군산군도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알릴 풍성한 콘텐츠를 마련해 지역 관광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