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1.02 08:45
Today : 2026.01.02 (금)

전북자치도 부안군이 제36회 미스변산 선발대회 수상자를 '부안관광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본격적인 관광 홍보 행사, 축제, SNS 콘텐츠 제작등에 나선다.
군은 군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고, 수상자들이 공식적으로 홍보대사 활동을 시작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위촉은 부안의 자연·문화·관광자원을 전국에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다.
촬영 코스에는 천혜의 해안 절경을 자랑하는 채석강, 천년 고찰 내소사, 부안의 대표 해변인 변산해수욕장이 포함된다.
특히 이번 촬영에서는 부안관광 홍보대사가 부안 관광택시를 직접 체험하며 주요 관광지를 순회하고, 편리하고 매력적인 관광 교통수단으로서의 장점을 홍보 콘텐츠에 담을 예정이다.
또 변산해수욕장에서는 오는 17일까지 열리는 '변산 비치펍' 현장을 찾아 여름 바다와 축제의 활기를 소개했다.
제작된 콘텐츠는 부안여행 공식 SNS 채널과 부안군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젊은 세대와 관광객에게 부안을 친근하고 매력적인 여행지로 각인시킬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미스변산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부안의 대표 명소와 여름 축제를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적극행정을 실천해 선제적 홍보와 능동적 참여로 부안관광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