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0.02 18:53
Today : 2025.10.02 (목)
경남 고성군 삼산면은 '제2회 하모하모축제'를 오는 30일 14시 개막식과 함께 삼산면 포교마을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모는 갯장어의 다른 이름으로, 5월 하순부터 9월까지가 제철이다. 가느다란 몸체에 부드러운 살결과 은은한 단맛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고성군 삼산면 두포리 일대의 자란만에서 잡히는 하모는 맑고 깨끗한 바다에서 자라 맛이 뛰어나고 신선도가 높아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축제는 삼산면주민자치회가 지난 3월 실시한 2025년 고성군 주민참여축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지역 기관·단체와 주민들이 힘을 모아 준비하고 있다.
삼산면의 대표 특산물인 하모를 중심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나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 당일에는 신선한 하모회를 직접 맛볼 수 있는 시식 코너와 판매 부스가 마련된다.
지역 어민과 농민들이 직접 준비한 농·수특산물 장터에서는 싱싱한 해산물과 제철 농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고성매직아트예술단의 축하공연과 주민들이 참여하는 장기자랑이 열려 흥겨운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룡세계엑스포, 해양치유센터, 고향사랑기부제, 문화누리카드 등 다양한 행정시책을 알리는 홍보 부스도 운영되며, 아이들과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관광객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로컬여행, 가을여행 핫플레이스로 올해 나주 영산강 체육공원이 주목받는다. 전남 나주 영산강 체육공원 일대가 코스모스의 만개로 화려한 가을 정취를 자아낸다. 나주시...
이번 로컬여행 장소인 고흥 녹동항에서 추석 연휴에 맞춰 대규모 드론쇼와 해상불꽃쇼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10월 4일, 6일, 7일 3일간 펼쳐지며, 추석을 기념하는...
광주 서구 농성동 힐스테이트 먹자골목에 위치한 화정동맛집 진하수산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후 6시 무렵 이미 대기가 생길 정도로 찾는 손님이 많다. 회와 함께 제공되...
(사진=영광군 제공) 붉은 꽃물결이 일렁이는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는 가을철 로컬여행지로 추천받기에 충분한 매력을 지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