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28 23:42
Today : 2025.09.29 (월)
전북 장수군 생활문화예술동호회네트워크(이하 '생문동')는 오는 16일과 1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장수누리파크에서 '2025 토요상설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수군이 후원하고 생문동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주민들이 문화예술을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체험 프로그램으로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29개 동호회 200여 명이 참여하며, 공연과 체험을 통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친근한 분위기에서 진행된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포시즌’, ‘전통예술원 장연’, ‘장수좌도사물놀이’, ‘산울림색소폰’, ‘파랑새중창단’ 등 19개 동호회가 시낭송, 색소폰, 난타, 통기타, 전통연주 등 다양한 예술을 선보인다.
또한, 체험 부스에서는 ‘장수캘리그라피’, ‘바늘한땀사랑한땀’, ‘북n캘리’, ‘한코두코손뜨개’ 등 10개 동호회가 유리물병 꾸미기, 냄비받침 만들기, 키링 제작, 차 시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정영모 생문동 회장은 "군민들이 문화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장수군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문화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주 서구 농성동 힐스테이트 먹자골목에 위치한 화정동맛집 진하수산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후 6시 무렵 이미 대기가 생길 정도로 찾는 손님이 많다. 회와 함께 제공되...
(사진=영광군 제공) 붉은 꽃물결이 일렁이는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는 가을철 로컬여행지로 추천받기에 충분한 매력을 지닌다. ...
가을이 성큼 다가오면 로컬여행 장소로 유명한 전남 영광은 계절의 색을 가장 아름답게 담아내는 고장으로 변한다. 백수해안도로에서 만나는 서해의 푸른 파도와 불갑사에서...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