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7 00:03
Today : 2025.08.07 (목)
광복 80주년을 맞아 전남 장성군에서 더운 여름을 물리치는 물놀이 공간과 함께 ‘장성무궁화축제’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8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 동안 장성읍 영천리 장성무궁화공원에서 개최된다.
무궁화의 국가적 상징성과 지역적 특색을 접목한 이 축제는 전국단위 품평회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그리고 여름철 가족 단위 관람객을 배려한 물놀이 공간까지 마련해 주목받는다.
축제장은 크게 전시·체험·야외 물놀이 존으로 구성된다. 한국의 나라꽃인 무궁화 분화를 전국에서 모아 전시하는 품평회를 비롯해, 초기 방문자 300명에게 무궁화 묘목을 무료 배포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이들과 가족 단위 방문자는 무궁화 페이스페인팅, 소품 만들기 등 참여형 프로그램에서 직접 무궁화를 주제로 한 창작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여름 더위를 날릴 공간도 준비됐다. 장성무궁화공원 내 경관폭포 주변엔 워터슬라이드, 물총싸움 등 물놀이 시설이 조성돼 남녀노소 모두 무더위를 식히는 휴식 공간이 제공된다.
개막식과 축하공연은 공원 아래 주차장 부지에서 열린다. 7일 저녁 6시 장성지역 학생 뮤지컬 동아리 ‘하랑’과 가수 황민호, 지창민 등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을 본 뒤에는 공원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반디조명과 경관폭포 투광조명이 어우러진 야경을 만끽해도 좋다.
무더운 여름 휴가철, 전문가가 추천하는 로컬여행으로 부안 해수욕장 베스트 5를 소개한다. 전북 부안군의 변산, 격포, 고사포, 모항, 위도 해수욕장이 개장하며 본격적인...
남도의 여름을 대표하는 로컬여행지로 꼽히는 전남 무안군 일로읍의 회산백련지에서는 연꽃 개화가 절정을 이룬다. 무안 회산백련지는 연꽃 카페, 연꽃 전망대 와 함께 넓은 ...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
7월 여름 곡성에는 로컬여행으로 특별한 풍경이 펼쳐진다. 바로 목동제 연꽃방죽에서 만나는 붉은 홍련이 그 주인공이다. 곡성군 고달면에 위치한 목동제는 규모는 크지 않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