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8 23:02
Today : 2025.09.19 (금)
전북 익산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족형 시티투어'와 '여름밤 미식 여행 열차'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티투어 '여름방학 여기어때'는 5~10일 가족 단위 관광객을 대상으로 운행된다. 익산역을 출발해 왕궁보석테마관광지, 다이노키즈월드, 왕궁포레스트, 미륵사지 등 주요 명소를 둘러본다.
익산시 누리집 '문화·관광 바로가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여름밤 미식 여행 열차'는 1~16일 매주 금·토요일 운행된다. 익산역 인근 중앙시장 오감만족 야시장과 연계해 다양한 먹거리, 공연, 체험이 제공된다.
상품에는 KTX 왕복 승차권, 야시장 이용권, 시티투어버스 1일권(토·공휴일 한정)이 포함된다.
30일에는 특별기획 '치맥열차'가 운영된다. 참가자는 농촌체험마을 용머리고을 물놀이 체험과 함께 중앙동 치맥페스티벌에서 시원한 치맥과 버스킹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다.
야시장 연계 상품은 코레일 기차여행 누리집, 치맥열차는 홍익여행사 누리집에서 각각 예약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익산만의 특색 있는 여름 관광 프로그램이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가을이 성큼 다가오면 로컬여행 장소로 유명한 전남 영광은 계절의 색을 가장 아름답게 담아내는 고장으로 변한다. 백수해안도로에서 만나는 서해의 푸른 파도와 불갑사에서...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