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4 12:28
Today : 2025.08.04 (월)
광주시교육청은 4일부터 11일까지 광주진로진학지원센터 상담실에서 2026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대비 집중 상담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은 9월 시작하는 2026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학생들이 수시 지원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상담은 광주진로진학지원단, 광주진학부장협의회,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소속으로 진로진학 지도 경험이 많은 현장 고교 교사 40명이 맡는다.
상담 교사들은 앞서 누리집을 통해 모집한 광주지역 고3 재학생, 졸업생, 학교 밖 청소년 등 340여 명을 대상을 1대 1 대면 방식으로 상담을 한다.
광주진학부장협의회와 광주진로진학지원단에서 개발한 2026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배치 참고자료와 시교육청 자체 진학상담프로그램 '빛고을 진학 올리고', 전국 최다 입시 데이터가 누적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 상담프로그램 등을 활용해 희망 진로, 관심 전공, 성적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빛고을 진학 올리고' 프로그램은 3년 간 누적된 합격·불합격 사례 165만건과 현재 공개된 전국 대학 입시 결과가 탑재돼 있어 상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집중상담과 별개로 학생들에게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하는 화상상담과 대입상담콜센터(1600-1615)를 안내했으며, 빛고을 꿈트리 진로진학상담밴드를 통해 현직 교사들이 24시간 진학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2026학년도 대입은 의과대학 선발인원 조정, 전공 자율선택제 등 다양한 변수가 예상된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키울 수 있도록 맞춤형 정보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2026학년도 대입은 학령인구 증가, 의과대학 선발인원 조정, 전공자율선택제(무전공), 수능 응시영역 지정 대학 감소 등 요인으로 지난해와 다른 지원 경향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남도의 여름을 대표하는 로컬여행지로 꼽히는 전남 무안군 일로읍의 회산백련지에서는 연꽃 개화가 절정을 이룬다. 무안 회산백련지는 연꽃 카페, 연꽃 전망대 와 함께 넓은 ...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
7월 여름 곡성에는 로컬여행으로 특별한 풍경이 펼쳐진다. 바로 목동제 연꽃방죽에서 만나는 붉은 홍련이 그 주인공이다. 곡성군 고달면에 위치한 목동제는 규모는 크지 않지...
광주 광산구 신창동의 ‘선한식육식당’이 최근 지역 로컬 고기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참숯구이 삼겹살과 다양한 소고기 부위, 그리고 직접 손질한 생고기와 육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