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7 18:08
Today : 2025.09.17 (수)
전남 광양시는 마동 근린공원 내 '꿈빛놀이터'를 무료 개장했다.
만 2세부터 12세 이하 어린이가 입장할 수 있으며 6세 이하 유아는 보호자 동반이 필수다. 광양 시민은 물론 다른 지역 방문객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놀이 공간은 어린이 놀이영역, 유아 놀이영역, 사계절 놀이영역 3개 구역으로 구성됐다. 이용객들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에어풀, 워터 슬라이드 등 신규 물놀이 시설도 추가 설치하고 물총 무료 대여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 키우는 여름철 물놀이 공간 '꿈빛놀이터'는 8월 24일까지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은 시설 점검과 정비를 위해 휴장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45분 운영 후 15분 휴식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총 14명의 안전·운영·청소 요원을 상시 배치된다. 수질 및 위생 관리를 통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MY광양' 모바일 앱을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하지 못한 경우에는 현장 선착순 입장도 가능하다.
정현숙 공원 과장은 "마동 근린공원 꿈빛놀이터는 아이들과 가족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여름철 놀이 공간이다"며 "신규 개장인 만큼 안전하고 쾌적한 운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꿈빛놀이터가 단순한 놀이 공간을 넘어 아이들의 꿈과 창의력이 자라는 '놀면서 배우는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가을이 성큼 다가오면 로컬여행 장소로 유명한 전남 영광은 계절의 색을 가장 아름답게 담아내는 고장으로 변한다. 백수해안도로에서 만나는 서해의 푸른 파도와 불갑사에서...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