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6 16:51
Today : 2025.09.17 (수)
장수군 여름 대표 축제인 ‘제3회 장수쿨밸리페스티벌’이 8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장수 방화동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최고의 여름 휴양지인 장수 방화동자연휴양림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계곡의 품에서 쉬어가는 하루’를 주제로 맑은 계곡물과 울창한 숲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보낼 다양한 프로그램 중심으로 기획됐다.
매일 밤 열리는 장수군 청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청년포차’는 한우, 사과 등 장수 대표 농특산물을 퓨전요리부터 주류, 음료, 분식까지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어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기간 동안 장수만의 자연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시원함을 극대화한 대형 물놀이장 ‘쿨밸리 워터파크’, 물총과 물풍선을 이용해 시원하게 즐기는 ‘워터 챌린지 미션’, 온 가족이 함께하는 ‘수중 가족 대항전’, ‘맨손 송어잡이 및 구이 체험’ 등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물놀이와 EDM 공연이 결합된 ‘쿨밸리 밸리밤’은 축제 분위기를 절정으로 이끈다.
2일 2회차에는 뉴진스님이 출연해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 신나는 음악 속에서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열정적인 축제의 공간이 될 전망이다.
특히 올해는 행사장 입장료를 전면 폐지해 누구나 자유롭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2만 원 이상 소비한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장수군 농특산물을 증정하는 등 현장 소비를 유도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된다.
임정택 계곡축제추진위원장은 “시원한 계곡과 숲에서 더위를 식히고 잊지 못할 여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다”며 “철저한 안전 관리와 함께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하는 축제로 기억되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최훈식 군수는 “한여름 더위를 식혀줄 장수 쿨밸리페스티벌을 찾아주신 군민과 관광객들을 위해 다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도입했다”면서 “축제 기간 동안 많은 분들이 장수의 청정 자연 속에서 오감만족 여름 축제를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