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6 16:51
Today : 2025.09.17 (수)
전북 익산시 중매서 전통시장이 여름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야간 축제의 장으로 탈바꿈한다.
시에 따르면 8월 16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중매서 전통시장 일대에서 '오감만족 야시장'이 총 6회에 열린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과 공연이 마련된다.
워터슬라이드, 에어풀장, 바이킹, 스포츠 바운스 등 놀이기구가 모두 무료 개방된다.
놀이시설은 에어돔 내부에 설치돼 햇빛 차단과 안전 관리가 이뤄진다. 이외에도 마리오 풍선아트쇼, 버블쇼 등 공연과 보호자를 위한 휴게 공간도 제공된다.
8~9일과 15~16일에는 전통시장 전역을 무대로 한 미션형 RPG(롤플레잉 게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시장 곳곳을 돌며 임무를 수행하고 미션 완료 시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야시장 기간 동안 서동시장에서는 공연과 먹거리 부스, 매일시장에서는 시민 참여형 플리마켓이 열린다.
또 전통시장 내 커뮤니티 공간인 '이리 온(ON)'의 스크린 스포츠 체험관은 오후 3~9시 무료 운영된다. 축구, 농구, 양궁 등 가상 스포츠 콘텐츠를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야시장을 통해 여름철 가족 단위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오감만족 야시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여름 대표 야간 축제로 시민들이 전통시장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밤을 보낼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