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2 11:57
Today : 2025.08.03 (일)
전북 익산시 중매서 전통시장이 여름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야간 축제의 장으로 탈바꿈한다.
시에 따르면 8월 16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중매서 전통시장 일대에서 '오감만족 야시장'이 총 6회에 열린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과 공연이 마련된다.
워터슬라이드, 에어풀장, 바이킹, 스포츠 바운스 등 놀이기구가 모두 무료 개방된다.
놀이시설은 에어돔 내부에 설치돼 햇빛 차단과 안전 관리가 이뤄진다. 이외에도 마리오 풍선아트쇼, 버블쇼 등 공연과 보호자를 위한 휴게 공간도 제공된다.
8~9일과 15~16일에는 전통시장 전역을 무대로 한 미션형 RPG(롤플레잉 게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시장 곳곳을 돌며 임무를 수행하고 미션 완료 시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야시장 기간 동안 서동시장에서는 공연과 먹거리 부스, 매일시장에서는 시민 참여형 플리마켓이 열린다.
또 전통시장 내 커뮤니티 공간인 '이리 온(ON)'의 스크린 스포츠 체험관은 오후 3~9시 무료 운영된다. 축구, 농구, 양궁 등 가상 스포츠 콘텐츠를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야시장을 통해 여름철 가족 단위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오감만족 야시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여름 대표 야간 축제로 시민들이 전통시장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밤을 보낼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남도의 여름을 대표하는 로컬여행지로 꼽히는 전남 무안군 일로읍의 회산백련지에서는 연꽃 개화가 절정을 이룬다. 무안 회산백련지는 연꽃 카페, 연꽃 전망대 와 함께 넓은 ...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
7월 여름 곡성에는 로컬여행으로 특별한 풍경이 펼쳐진다. 바로 목동제 연꽃방죽에서 만나는 붉은 홍련이 그 주인공이다. 곡성군 고달면에 위치한 목동제는 규모는 크지 않지...
광주 광산구 신창동의 ‘선한식육식당’이 최근 지역 로컬 고기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참숯구이 삼겹살과 다양한 소고기 부위, 그리고 직접 손질한 생고기와 육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