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7 17:11
Today : 2025.11.07 (금)

광주 무등산에서 막걸리를 마시고 족욕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직장인 대상 기업관광상품이 출시됐다.
광주관광공사는 30일 오는 12월 5일까지 제주·강원·전남·전북 등 전국 지방관광공사·재단과 함께 ‘출근한 김에 전국 일주!’를 슬로건으로 공동 워케이션 & 기업관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수도권과 지역 기업, 기관, 개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워케이션과 기업관광 수요를 확대하고, 지자체 간 협력을 통해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자는 제주 워케이션과 함께 광주·전남·전북·강원 중 한 곳 이상에서 연계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이용 내역(신청서·영수증)을 제주관광공사에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지역 특산품과 기념품 패키지를 증정한다.
광주관광공사는 휴식을 테마로 한 ‘무등(無等)-산(For-est) 스테이 프로그램’을 통해 광주만의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무등산 지오스테이(숙박)와 함께 무등산 막걸리, 족욕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지역 미식 콘텐츠를 운영하고, 체험키트와 기념품도 제공해 참가자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온라인 복지몰(베네피아, 이지웰)을 통해서도 예약할 수 있다.
김진강 광주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공동 프로모션은 올헤 광주방문의 해를 맞아 지자체 간 긴밀한 협력으로 광주만의 차별화된 관광 자원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앞서, 광주관광공사는 지난 4월 수도권 기업과 기관 관계자 대상 공동 워케이션&기업관광 설명회에서 무등산권 지오스테이 등 광주만의 특색 있는 콘텐츠를 소개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