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5 19:44
Today : 2025.09.16 (화)
광주 무등산에서 막걸리를 마시고 족욕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직장인 대상 기업관광상품이 출시됐다.
광주관광공사는 30일 오는 12월 5일까지 제주·강원·전남·전북 등 전국 지방관광공사·재단과 함께 ‘출근한 김에 전국 일주!’를 슬로건으로 공동 워케이션 & 기업관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수도권과 지역 기업, 기관, 개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워케이션과 기업관광 수요를 확대하고, 지자체 간 협력을 통해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자는 제주 워케이션과 함께 광주·전남·전북·강원 중 한 곳 이상에서 연계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이용 내역(신청서·영수증)을 제주관광공사에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지역 특산품과 기념품 패키지를 증정한다.
광주관광공사는 휴식을 테마로 한 ‘무등(無等)-산(For-est) 스테이 프로그램’을 통해 광주만의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무등산 지오스테이(숙박)와 함께 무등산 막걸리, 족욕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지역 미식 콘텐츠를 운영하고, 체험키트와 기념품도 제공해 참가자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온라인 복지몰(베네피아, 이지웰)을 통해서도 예약할 수 있다.
김진강 광주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공동 프로모션은 올헤 광주방문의 해를 맞아 지자체 간 긴밀한 협력으로 광주만의 차별화된 관광 자원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앞서, 광주관광공사는 지난 4월 수도권 기업과 기관 관계자 대상 공동 워케이션&기업관광 설명회에서 무등산권 지오스테이 등 광주만의 특색 있는 콘텐츠를 소개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